본문 바로가기

Football

2017/18 UEFA 랭킹


챔피언스리그 결승전에서 레알 마드리드가 리버풀을 꺽고 우승하며 UEFA 대회가 마무리 되었습니다. 


랭킹 1위에 랭크된 클럽은 챔피언스 리그 우승 클럽인 레알 마드리드가 되었습니다. 레알 마드리드는 챔피언스 리그 3회연속 우승을 하며 최근 4년간 랭킹 1위의 자리를 지켰습니다.


2위에는 유로파 리그 우승클럽인 아틀레티코 마드리드가 랭크되었습니다.


대체적으로 순위를 보면 라리가 클럽들이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1위부터 6위까지의 팀중 뮌헨과 유벤투스를 제외하고는 모두 라 리가클럽이 되었네요...


7위에는 이번에 리그우승을 차지한 파리 생제르망이 랭크되있네요.


EPL 클럽 중 제일 높은 순위의 클럽은 이번에 엄청난 기록을 세우며 리그 우승을 차지한 맨체스터 시티가 되었네요.

(제가 맨시티 팬이라서 그런가 기분이 좋기는 한데 생각보다 순위가 낮네요 ㅠㅠ 그동안 받은 포인트가 적어서...)


랭킹을 보면서 아스날의 순위를 보고 살짝 놀랐습니다. 맨시티 바로 아래인 9위에 랭크되있네요.

그동안 아스날이 리그에서 실망스러운 모습을 많이 보여줘서 당연히 순위가 낮을줄 알았는데 생각해보니 이번 유로파 리그도 4강에 올라가고 5년간 UEFA 대회에서 좋은 성적을 거두어 순위가 생각보다 높았습니다.


UEFA 랭킹표는 너무 길어서 30위까지만 짤라서 올렸습니다.

더 자세하게 알고싶으신 분들은 UEFA 홈페이지에 들어가셔서 보면 됩니다.

예전 시즌 랭킹도 확인해 볼 수 있어요ㅎㅎ